Sunday, July 12, 2009

여름열매

예쁜 태국가지. 열매는 참 예쁜데 가시가 딱딱해서 무섭다;;

꽤 매운 꽈리고추. 그냥 고추는 아직 안열렸다.

첫 오이가 열린지 2주쯤 됐을까, 매일매일 한바구니씩 오이를 딴다. 알록달록한 가지도 잘 여물고 있고 꽈리고추는 이미 멸치와 한번 푸짐하게 볶아서 먹었다. 땅이 화수분이라더니..ㅎㅎㅎ

귀여운 첫 오이~

산수유가 새파랗게 익어가고 있다. 산수유 꽃은 매화보다 일찍 피고, 열매는 매실과 비슷하게 열리더니 매실이 다 익어 땅으로 툭툭 떨어지는데도 아직 익어가는 중이다. 마당 다른쪽에 있는 매실은 다 따서 소금이랑 설탕에 절여놓았다. 작은 나무에 열린 매실은 가만히 놔뒀더니 말랑말랑 노랗게 익었다.

어린 옥수수가 귀엽다~

열렸다 삭아서 사라지고 또 열리기를 반복하는 꽈리

빨갛게 잘 익은 뱀딸기

날개를 다 펴고 쉬던 나비. 카메라를 들이대자 음직인다.

22 comments:

지우개 said...

우와~~~ 텃밭을 가꾸시는 모양이군요!

저희집도 텃밭이 있으면 좋겠지만~~~ 지윤님 부러워용~~ ^^;;

Bardisch said...

우왕 모두모두 귀엽당 ㅎㅂㅎ

신호등 said...

역시 과일이든 야채든 제철음식이 진리입니다^^

Joshua.J said...

도시안에서 시골 자연의 맛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상쾌해지는군요 '-'



매실... 생각만해도 으캬>_<

위소보루 said...

예전에 할머니 집에 가면 그 텃밭에서 잠자리들을 잡고 놀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. 조만간 지윤님 텃밭에도 잠자리들이 많이 날아다니겠네요



맛있어 보여서 부럽습니다 ㅡㅠㅡ

쭌맘 said...

혹시 주말농장이라도 하시는지^^:

작년까지 주말 농장을 하면서 심심치않게 따 먹고 했는데.. 올해는 바빠서 안했더니... 오호..사진을 보니.. 또...추억에 살짜기...^^

오이 다서..아사삭.... 먹음...음....

고무풍선기린 said...

태국 가지는 처음 봤습니다.



딱 봐도 튼실하게 생겼네요.

BWaL said...

@고무풍선기린 - 2009/07/13 13:42
저도 태국가지는 처음 봤어요 '~'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지우개 - 2009/07/12 22:02
가꾸는 일은 아버지랑 동생이 거의 다 해서 저는 먹기만 하지만^^;;; 좋더라고요!!!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Bardisch - 2009/07/12 22:03
무럭무럭 자라서 식탁위에 오를 거예요~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신호등 - 2009/07/12 22:34
그런 것 같습니다 ㅎㅎㅎ 제철에 먹으면 싸고 맛있어요~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Joshua.J - 2009/07/13 01:17
매실 설탕에 재워놓는데 향이 늠후 좋더라구요. 익으려면 아직 한참 남았는데...ㅎㅎㅎㅎ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위소보루 - 2009/07/13 08:37
잠자리 꽤 많아요. 그리고 잠자리를 잡수시는 새들도 많아서.....균형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^^



맛있습니다! 앗차하면 너무 익어버려서 오이가 준노각이 되어버리곤 하지만요 ㅎㅎ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쭌맘 - 2009/07/13 11:22
그냥 뜰에서 조금 키우는 거예요^^ 가족들 야채소비량이 많은 편이라 사먹으려면 만만찮게 드는데 많이 먹는 것 위주로 심어놓으니 딱 좋은 것 같아요.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고무풍선기린 - 2009/07/13 13:42
저도 한국에서는 처음 봤어요~

가시때문에 딸 때 조심해야할 것 같아요^^

Tara said...

와 부럽습니닷~ 아파트라 꿈도 못꾸는데,,매실도 있다니 부럽습니닷닷~

회색코끼리 said...

태국가지라...맛있겠네요^-^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Tara - 2009/07/15 14:38
아파트 살 적에 키우는 화분마다 다 죽어서 식물이랑 안맞나보다 했는데 흙에서는 잘자라더라고요^^ 매실 이번에 많이 열려서 이것저것 해봤어요. 곧 포스팅하려구요~

Berkeley Coffee Express said...

@회색코끼리 - 2009/07/15 23:08
기름 잘잘 두르고 굴소스랑 볶으면 정말 맛있어요^^

에이프런네 부엌 said...

trackback from: apron's 햇옥수수 맛있게 먹는법
요즘 햇옥수수철이에요 저는 매니아라 중독이라 할 정도로 좋아해요 예를 들면 하루 1끼를 맛있는 연한 옥수수로 끼니 대신 할수도 있어요 그런데 옥수수는 특성상 빨리 굳어요 때문에 서양프로 보니까 싱크대물에 푹 담아서 락스를 풀어서 어쩐다고 하데요 하도 오래전에 보아 기억이 잘 안나도요 어잿던 옥수수는 제가 꽉 잡고 삽니다 그래야 제가 먹으니까요 조금만 이상해도 저는 안 먹거든요 일단 생옥수수는 구하자 마자 바로 가열해서 익혀야됩니다 각자 취향대로 찌거..

Neal said...

저희 집도 시골이라 뒤에 텃밭에 좀 심었지요. 사진이 비슷하네요.. 우리동넨가...ㅋㅋ

에이프런 said...

꽈리 이쁘네요